상세정보
귀여운데 오싹해 심해 생물
미리보기

귀여운데 오싹해 심해 생물

저자
소니시 겐지 저/정인영 역/국립해양생물자원관 감수
출판사
아울북
출판일
2018-10-15
등록일
2014-04-11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140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교과 연계 3-1_동물의 한살이, 3-2_동물의 생활
4-2_해저 지형, 6-1_생물과 환경

깊고 깊은 바닷속, 누가 살고 있을까?




◎ 도서 소개

귀엽긴 한데…… 왠지 모르게 조금 오싹한
신기한 바닷속 ★ 심해 생물들을 소개합니다!
접시해파리, 올챙이꼬리대구, 대왕산갈치, 흡혈오징어, 바다돼지……
이게 도대체 무엇이냐고요? 저 깊고 깊은 바닷속에 사는 생물들 이름이랍니다.
이름만큼이나 귀여우면서도 오싹한 심해 생물들, 궁금하다면 책 속 바다로 떠나 봐요!

■ 수수께끼로 가득 찬 심해에 대해서 알아보자!
지구의 70% 이상은 바다란 사실은 다들 알고 있지요? 그렇다면 그 넓고 넓은 바다의 대부분이 ‘심해’라는 사실도 알고 있었나요? 심해는 수심이 200m보다 깊은 바다를 가리킵니다. 심해는 캄캄하고, 수온도 낮고, 산소도 거의 없어서 웬만한 생물들은 견뎌낼 수 없지요. 그렇다면 심해에는 어떤 생물들이 살고 있을까요?
이 책은 가혹한 환경에서 살아가는 심해 생물에 관한 지식을 풍부한 일러스트와 함께 소개합니다. ‘오징어와 문어의 먹물은 어떻게 다를까?’와 같은 흥미로운 깨알 지식도 가득해, 주위 사람들과 심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어 입이 간지러울 거예요.

■ 4컷 만화로 쉽게 읽을 수 있는 심해 생물 70여 종의 정보
사진과 딱딱한 말로 가득했던 도감은 이제 그만! 이 책의 저자이자 만화가인 소니시 겐지 작가는 사진이나 표본만으로는 절대 알 수 없는 심해 생물들의 비밀을 귀여운 4컷 만화와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알기 쉽게 소개합니다. 귀엽고 재치있게 표현된 만화는 저절로 이 생물이 어떻게 생겼을까 궁금증을 유발합니다. 독자들은 귀여운 일러스트를 통해 심해라는 특수한 환경에서 살고 있는 이상하고 매력 넘치는 생물들에 푹 빠지게 됩니다.
또한, 이 책은 무려 70종류가 넘는 심해 생물들을 살랑살랑, 반짝반짝, 따각따각, 말랑말랑처럼 어린이 독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분류해 소개합니다. 전 세계 바다의 95%나 차지하는 심해에 사는 다양한 생물들의 신기한 생활은 독자들을 한층 더 넓은 지식의 세계로 안내할 것입니다.

■ 풍성한 지식,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감수
4컷 만화에 다 담을 수 없었던 정보는 ‘심해 이야기’ ‘잠깐 심해 소식’ ‘미니 심해 도감’ 등 다양한 주제의 컬럼을 통해 전달합니다. 심해 생물들이 어떻게 무시무시한 수압을 견뎌내는지, 왜 반짝반짝 빛을 내고, 어떻게 사냥하는지 등 생물들의 특징과 생태에 대한 질문부터 심해 조사 방법이나 심해와 관련된 직업처럼 심해와 관련된 모든 지식을 풍부한 일러스트와 함께 소개합니다.
이 책의 감수는 국내 해양 생물들을 연구하고 기록하는 국립해양생물자원관에서 맡았습니다. 우리나라 바다에 사는 5,000여 종의 해양 생물 표본을 보존하고 연구하는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의 감수와 함께 심해 여행을 하다 보면, 어느새 깊고 깊은 바닷속에 사는 심해 생물들이 가깝게 느껴질 거예요.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