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선물
미리보기

선물

저자
김석주,박현주,부경희,한재희 공저
출판사
새로온봄
출판일
2021-08-05
등록일
2024-05-0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52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조금 다른 아이를 키우느라 고군분투하는 부모님께 교사가 전하는 선물
부모님의 좋은 기준과 에너지가 먼저다.


부모님들의 아이 사랑과 키우는 정성은 각별하다. 조금 특별한 지원이 필요한 아이에게는 분초를 아껴 모든 자원을 쏟아붓는다. 가정 경제와 자신의 삶을 전부 걸고 아이에게 최선을 다한다. 그러나, 그 최선이 꼭 좋은 방향을 향하거나 알찬 결실로 돌아오는 것은 아니다. 부모의 빈약한 정보와 흔들리는 마음은 귀를 엷게 만들고, 이리저리 휘둘리게 만든다. 이를 이용하는 누군가도 있다.

조금 특별한 지원이 필요한 아이라면 가정과 학교의 협력이 더욱 중요하고, 그렇게 하는 것이 당연해 보이지만, 현실에서 이는 꿈같은 이야기다. 일상적인 의사소통이 충분히 이뤄지지 않기 때문이다. 부모는 학교와 교실의 상황과 아이의 모습을 보기 어렵고, 교사는 가정의 상황과 아이와 부모의 모습을 보기 어렵기 때문이다. 아이에게 중심을 맞춰 부모와 교사가 가정과 학교에서 자세히 관찰하고, 공통의 목표와 태도를 견지하고, 일관되고 긍정적인 메시지로 도전을 격려하는 양육과 교육이 필요한데, 그런 협력은 불가능할까? 가능하다면 어디서부터 출발해야 할까?

교사는 부모 다음으로 아이와 많은 시간을 보낸다. 저자인 교사들은 10여 년 이상 같은 시기의 아이와 부모를 만나며 부모님들의 유사한 문제와 고민, 필요와 요구를 만나왔다. 가정과 부모마다 처한 상황과 조건, 생각은 다르지만, 아이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필요한 것은 비슷했다. 그러나 정작 교사와 학부모의 솔직하고 열린 대화는 생각만큼 쉽지 않았다. 공통분모를 함께 찾아가는 일은 더디고, 어렵고, 시기를 놓치기에 십상이어서, 결국 피해는 아이에게 돌아갔다. 적절한 도움과 지원이 늦어지게 되는 것이다.

개별적으로 말로 하기 어려운 이 대화를 먼저 책으로 시작하려는 것이 이 책의 출발이다. 오직 아이의 성장과 교육에만 초점을 맞춰, 부모님들이 시기별로 필요로 하는 정보와 핵심을 정리해 전하는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조금 특별한 지원과 교육이 필요한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에게 드리는 선물이다.

이 책은 그 대화와 교육의 기준을 찾아가는 과정이다. 유·초·중·고 교사가 아이들을 위해 부모님들에게 꼭 전하고 싶은 이야기, 함께 나누고 싶은 이야기, 부모님이 더욱 적극적으로 아이의 교육에 뛰어드는 이야기를 통해 대화의 물꼬를 여는 과정이다. 이 책이 가정과 학교가 더 많은 대화와 신뢰, 협력을 만드는 출발이 되기를 바란다.

오직 아이를 위해 온 시간과 정성을 쏟으며 고군분투하는 부모님에게 이 책이 양분이 될 것이다. 부모의 시행착오를 줄이고, 보다 장기적으로 보고 준비하여, 사회의 주인으로 살아가도록 키우는 데 좋은 가이드가 될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출판사동일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