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난중일기 - 새롭게 읽는 좋은 우리 고전 18
미리보기

난중일기 - 새롭게 읽는 좋은 우리 고전 18

저자
이순신 저
출판사
청솔
출판일
2015-08-27
등록일
2014-04-11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0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우리 고전을 새롭게 읽는다

고전이 변치 않고 사랑받는 이유는 우리가 살아가는 데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을 이야기 해 주기 때문이다. 지나치게 컴퓨터에만 의존해 정신적인 면을 채울 시간이 부족한 지금의 아이들에게 고전은 마음 가득 알찬 양식을 채워주는 좋은 안내자가 되어 줄 수 있다.
대부분의 고전들은 오랜 세월 동안 사람들의 입에서 입으로 전해진 이야기들이다. 말하자면 수많은 사람들이 함께 지은 작품이라는 것이다. 그런 점에서 고전은 우리 민중들의 삶을 그대로 반영한 우리들의 이야기라고도 할 수 있다.
이 〈새롭게 읽는 좋은 우리 고전〉 시리즈는 그동안 만화나 그림책으로만 읽었던 고전들을 좀 더 깊이 있고 원본에 충실하게 정리하여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엮은 책이다.

〈새롭게 읽는 좋은 우리 고전〉 시리즈 제18권 《난중일기》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임진왜란 1592년부터 1598년까지 7년 동안 쓴 진중일기이다. 총 7년의 일기를 연도별로 나눈 이 책에서는 전쟁에 대비하여 해자를 파고 거북선을 건조하고 시험하는 모습과 옥포해전, 한산도대첩, 명량대첩, 노량해전 등 주요 해전의 전투 상황을 그렸다. 또한 엄중한 진중 생활과 부하들의 상벌, 공에 눈에 어두운 장수 원균과의 불화 등 당시 수군 생활을 담았으며, 길어진 전쟁으로 인한 백성들의 고통과 장군의 효심을 담아 전쟁의 참상을 느낄 수 있게 했다.
불행한 상황에서도 조선 수군을 다시 일으키는 이순신 장군의 불굴의 의지를 그렸다.

QUICKSERVICE

TOP